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생활 팁

삼성 지펠 냉장고 AS 전원 고장 수리 비용, 절차, 기간 정리

by 마음관리 2020. 7. 8.

 

 

 오늘은 삼성 지펠 냉장고 AS 관련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올해는 작년보다 더 덥다고 하는데, 때마침(?) 저희 집 삼성 지펠 냉장고 AS를 받게 되었습니다. 갑자기 전원이 들어오지 않아서 당황했었습니다. 

그래서 그 경험담을 바탕으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일단 삼성 제품은 고장 나면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삼성 지펠 냉장고 AS 절차 

1. 삼성전자 홈페이지에 접속 

2. 서비스 예약 - 출장서비스 예약

당연한 말이지만, 냉장고나 TV 등 대형가전제품은 출장 서비스를 신청합니다. 그 외 스마트폰, 노트북 등은 방문해서 서비스를 받으시면 당일에 AS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삼성 지펠 냉장고 AS 절차 

3. 제품/ 증상을 선택하세요. - 양문형 냉장고 

구입년월을 선택해야 하는데, 저도 생각이 잘 안 나서 거의 대충 정했어요. 그렇게 중요하지는 않은 것 같아요. 아마도 무상 AS 기간 때문에 그런 것 같은데, 저희 집 냉장고는 전원 이상으로 무상 서비스가 안된다고 하네요. 

4. 제품모델명 - 이 부분이 조금 헛갈릴 수 있는데, 아래 그림과 같이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저는 냉장고 앞면 냉동고 부분에 부착되어 있는 '에너지 소비효율 등급'라벨에 적혀 있는 모델명을 보고 작성했습니다. 

 

 

삼성 지펠 냉장고 AS 절차 

5. 고장 증상 작성

위와 같이 간단하게 작성해도 괜찮습니다. 자세하게 작성하면 더 좋겠죠. 그리고 AS 기사님이 방문하시기 전에 미리 전화를 주셔서 그때 고장 증상에 대해 다시 말씀드렸습니다. 

6. 서비스받는 분 정보 - 여기서 중요한 것은 전화번호와 주소입니다. 

 

삼성 지펠 냉장고 AS 절차 

위에서 말했듯 AS 기사님이 방문 전에 미리 전화를 주시는데 전화 번호가 혹시라도 틀리다면 정확한 AS를 받기 힘들 거 같아요. 그리고 집으로 방문하시기 때문에 주소도 정확하게 작성하시면 됩니다. 

개인정보를 작성하시고,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에 '동의함'으로 작성하시고 아래 [예약 가능일 조회하기]를 클릭합니다. 

7.  날짜/시간 선택 - 아래 사진과 같이 예약 가능한 날짜가 나오는데 날짜를 선택하시고 가능한 시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희는 사실 목요일 저녁에 고장이 나서 출장 서비스를 예약해 보니 가장 빠른 날짜가 다음 주 월요일 오후 4시였어요. 어쩔 수 없이 월요일로 예약을 잡았습니다. 그리고 4일간 냉장고를 쓸 수 없으니 냉장고 안에 음식물들이 상할 것 같아 주변에 있는 지인들에게 연락해 버리기 아까운 음식들를 부랴 부랴 옮겼습니다.

이때 음식들이 아까워서 냉동고를 알아봤습니다. 냉장고를 새로 사기는 돈이 너무 많이 들고, 냉동고를 하나 더 사면 유용하게 쓸 것 같아서요. 생각보다 비싸지 않은 가격이어서 혹! 했는데 이사를 앞두고 있는 시점이라 꾹 참았습니다. 다른 분들은 혹시 냉장고 고장 나서 AS까지 시간이 걸리면 냉동고를 하나 사는 건 어떨까 싶습니다. 

 

 

 

삼성 지펠 냉장고 AS 절차 

그리고 여기서 팁인데요. 목요일 저녁에 접수하고, 다음날인 금요일 오전에 서비스 센터에 직접 전화를 걸었습니다. (1588-3366) 그리고 위 사정을 말하니, 토요일 오후 4시에 가능하다고 해서 다시 날짜를 옮겼습니다. 

그리고 TMI인데요. AS 서비스 기사님이 토요일에 방문해서 하시는 말씀이 금요일에 다른 집 서비스가 빨리 끝나 저희 집은 냉장고 문제라서 빨리 처리해 주고 싶어 연락을 했었다고 합니다. 마침 그날 스마트폰도 고장이 나서 서비스를 받았거든요. ㅠㅠ 하루 더 빨리 수리할 수 있었는데.... 이번 주가 좀 힘들었습니다. 

중요한 팁은 냉장고는 정말 하루라도 없으면 불편하잔아요. 그래서출장 서비스가 늦게 잡힌다면 서비스 센터에 연락을 해보는 걸 추천해요. 그리고 전화도 잘 받아주세요. ^^ ;; 

8. 예약신청 완료 - 예약 신청까지 누르면 아래 메시지가 다시 나오고 확인을 누르면 예약 완료되고 카톡으로 연락이 옵니다. 

삼성 지펠 냉장고 AS 절차 

9. 출장 서비스 - 기사님이 방문하셔서 수리

삼성 AS 서비스 기사님이 오셔서 친절하고, 신속하게 처리해 주었습니다. 위 사진은 전원장치와 관련 있는 기판인데 저는 잘 모르겠어요. 위 기판이 3군데로 나뉘어 있는데 그중에 1군데라도 잘 못되면 전원이 안 들어온다고 하네요. 저희 집은 위 기판 1군데를 교체했습니다. 시간은 약 5분 정도 소요된 것 같습니다. 하지만 냉장고 자리 잡고 정리하는데 까지 약 30분 정도 걸린것 같습니다.

10. 결제 - 비용. 저희는 카드 결제했습니다. 다른 결제 수단이 되는지 모르겠네요. 요즘 다 카드 사용하시니까 별 문제는 없을 것 같네요. 

 

삼성 지펠 냉장고 AS 절차 

이렇게 결제 내용이 카톡으로 전송되어 왔어요. 

기술료 :25,000원

출장비 :22,000원

부품비 :24,000원

합계 : 71,000원 

 

출장비는 평일은 18,000원, 야간이나 공휴일은 22,000원입니다. 

 

삼성 지펠 냉장고 AS 절차 

이번에 냉장고가 고장 나서 알게 된 사실인데요. 냉장고가 고장나서 전원이 안 들어와도 냉장고 문만 안 열면 생각보다 냉기가 오래 지속되더라고요. 저희 집은 약 2일 정도 냉기가 지속되더라고요. 그리고 음식을 다른 곳에 옮길 수 없는 상황이시면 냉동고와 냉장고의 음식들을 적절히 섞어서 보관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냉동된 식품들이 녹으면서 냉기가 나와 아이스박스처럼 작용되더라고요. 물론 저희는 이 방법을 전혀 생각도 못했는데.. 다 고치고 나서 생각이 들더라고요. 물론 웬만하면 음식을 옮기는 것을 추천합니다. 특히 여름은 음식이 빨리 상하니까요. 

삼성지펠 냉장고 서비스 센터 전화번호 :  1588-3366으로 전화하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