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생활 팁

그린카 반납장소 변경(Feat. 그린카 동반운전자 추가)

by 마음관리 2020. 8. 7.

안녕하세요. 마음관리입니다. 매일매일이 바쁜 요즘 어디론가 여행을 떠나고 싶은 날입니다. 하지만 여러 가지 여건을 따지다 보면 여행을 가는 게 쉽지 않습니다. 그러던 중에 카쉐어링 서비스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바로 그린카입니다. 다른 업체들도 많이 있는데, 그중에 그린카는 이번에 알게 되었습니다. 

카쉐어링 서비스에 대해 다들 많이 알겠지만, 장점은 차량을 랜트할때 언텍트(un-tect: 비대면)로 가능하고, 시간당 요금계산 등 합리적이고, 스마트기기에 익숙한 mz 세대들에게 편리한 것 같습니다. 물론, 단점도 있습니다. 가장 큰 단점은 장점과 같은 언텍트 입니다. 랜트할 때 대면하지 않아, 스마트 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은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어렵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요즘 다들 스마트 폰을 사용하시니 별 문제는 없을 것 같아요. 

(mz세대: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를 합쳐서 부르는 말입니다. 세대는 1980년대 초부터 2000년대 초반 출생한 세대를 말합니다. 특징은 최신 트렌드에 민감하면서 반면 남들과 다른 특이한 경험을 추고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

 

그린카 이용요금

이렇듯 mz세대에게 더 편하다고 생각하는 그린카도 이용하다 보면 피치 못하게 예약할때 반납하려고 했던 장소가 아닌 다른 곳에 반납할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여행을 준비하고 실제로 여행을 하다 보면 변수가 많이 생기니 항상 변동 사항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이럴 땐 당황하지 말고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그린카 반납장소 변경방법
1. 그린카 예약 후 그린카 이용전 그린카 반납장소 변경
2. 그린카 이용 중 그린카 반납장소 변경

1. 그린카 예약 후 그린카 이용전 그린카 반납 장소 변경

그린카를 예약할 당시 편도 또는 왕복으로 예약을 할 텐데요. 그린카를 이용하기 전에는 예약 취소를 하시고, 취소 처리 후 재예약을 통해서 반납 장소를 변경하는 것입니다. 사실 별 다른 거 없이 그냥 다시 예약한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2. 그린카 이용 중 그린카 반납장소 변경

이 경우가 우리가 알고 싶은 경우입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원칙적으로 그린카 이용 중 반납 장소 변경은 안됩니다. 

단,  그린카 고객센터 번호 : 080-2000-3000 연락을 하셔서 상담을 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세상에 안 되는 것은 없습니다. 다만 내가 더 노력을 기울여야 할 뿐입니다. 혹시 여행 중 반납 장소가 변경해야 할 경우가 생기면 당황하지 말고 고객센터로 연락하세요. 다 방법이 있습니다. 그리고 상담원들은 항상 친절합니다. 

여기서 그린카에서 사용되는 개념인 프리존 편도와 그린존 편도에 대해 알아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간단합니다. 

프리존 편도 : 아무곳이나 그린카 이용할 수 있는 곳이면 랜트 후 그린카 이용 가능한 아무 장소에나 반납

그린존 편도 : 그린존으로 표시된 곳에서 랜트, 반납. 

주의사항 

1. 그린카 이용후 반납시 정해진 장소가 아닌 다른 곳에 반납할 경우 일반 차량으로 간주되어 주차비가 발생합니다. 

주차비 : 차량 주차비 + 견인비용 

2. 그린존 주차장 만차시

해당 주차장의 관리인에게 문의 or 고객센터 전화번호 (080-2000-3000)으로 연락

-> 주변의 다른 곳에 주차 가능합니다. (거주자 우선주차구역 X, 주차라인 없으면 X)

-> 해당 주차장 외 다른 곳에 주차 시 견인 등을 당하면 요금 청구

 

결론 : 애매한 상황이 오면 그린카 고객센터 전화번호로 전화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