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내가 똥싸는 꿈, 똥 꿈, 대변 꿈 정리

by 마음관리 2022. 5. 29.

똥 꿈. 대변 꿈을 꾸면 재물과 관련 있다는 말을 한다. 정말 그런지 한번 알아보자. 

 

내가 똥 싸는 꿈, 결국은 대변에 대해 알아보자.

일단, 대변은 사람이나 동물이 배설한 음식물의 찌꺼기로 꿈에서 대변은 배설에서 오는 쾌감, 배설을 통한 생산성뒷거래 이다. 

똥꿈, 대변 꿈은 그 모양과 냄새에 대해 보통 사람들이 냄새가 나고 지저분하다고 생각하고, 불쾌감을 느끼기도 한다. 하지만, 잘 이용하면 비료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재물에 비유도 될 수 있다. 

즉, 똥, 대변은 긍정적인 상징으로는 재물, 물건의 생산으로 해석될 수 있다. 

부정적인 상징으로는 불쾌감, 암거래, 뒷거래, 소문거리 등으로 해석될 수 있다. 

 

그렇다면, 실제 꿈을 꾸었던 내용에 대해 어떻게 해석이 가능한지 알아보자. 

 

 

인분이 많이 쌓인 것을 본 꿈

- 자신의 방안이나 집안, 마당, 화장실 등에 높게 쌓여진 인분 더미를 보거나 무언가로 인분을 뒤적이는 꿈을 꾸었다면, 비료의 가치가 있으므로 사업 자금이 될 재물이 생긴다. 만약 인분을 누군가가 가져가는 것을 봤다면 재물이 생기더라도 탕진하게 되는 꿈이다. 

 

내가 똥싸는 꿈은 내가 싼 똥이 산더미 같으면 물질적 재산이나 정신적인 재산이 크게 이루어져 기쁜 일이 있게 된다는 꿈이다. 

 

그릇에 똥을 담는 꿈

- 많은 똥을 그릇이나 항아리 같은 것에 담거나 나누어 담는 것을 보거나 내가 행했다면 창피를 당하거나 체면을 구기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 조심해야 한다. 

여기서 그릇은 인격이나 생활형편을 상징하고, 그릇은 음식을 담는 것인데 똥을 담는 것은 금기시 되기 때문이다. 

 

 

내가 똥 싸는 꿈 중 그 똥이 내 키보다 큰 꿈. 

- 꿈에서 내가 똥을 싸는 꿈을 꾸면 누구나 대박을 생각하게 될 것이다. 그리고 그 똥이 내 키보다 크다면 더 좋다고 생각할 것이다. 맞는 말이다. 내가 똥 싸는 꿈은 좋은 꿈이고, 그 꿈을 꾼 사람은 사업에 성공하여 막대한 돈을 벌거나 소설 같은 창작물을 만들어 내어 대박이 난다는 꿈이다. 

 

하지만, 꿈에서 내가 싼 똥이 냄새가 났다면, 나에 대한 안좋은 소문이 퍼지거나, 시빗거리가 생길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손으로 똥을 만지는 꿈

- 사람들은 꿈에서 똥을 만지면 돈이 생긴다고 믿었다. 하지만 똥을 만질때 느낌 등에 따라 긍정적인 경우와 부정적인 경우로 나누어진다. 

어린아이가 눈 똥을 사업을 하는 사람이 만지면 매상이 올라 돈을 많이 벌수 있고, 또 많이 싸여 있는 똥을 계속해서 만졌다면 많은 돈을 벌 수 있다. 

하지만, 똥을 만지면서 불쾌했거나 색깔이 탁하고 묽거나, 소량의 똥을 만진 경우는 불만족 스런 생활이 생긴다는 꿈이다. 

그리고, 똥을 내다 버렸다면 재물의 손실이 있는 꿈이다. 

 

지신의 집 밭에 구덩이를 파고 그 곳에 똥을 묻는 꿈

- 똥을 묻는 크기, 횟수 만큼 사업에 투자를 한다는 꿈으로, 때로는 저축을 하는 꿈으로 해석되기도 한다. 

 

옷이나 발에 똥이 묻는 꿈

- 자기나 다른 사람이 싼 똥을 옷이나 발에 조금 묻는 꿈은 자기 신상이나 자손 또는 윗 사람 체면을 손상시키는 꿈으로 불쾌한 일이 생기는 꿈으로 조심해야 한다. 

 

갓난아기의 똥이 손에 묻는 꿈

- 자신이나 형제간에 명예를 훼손하는 창피한 일이 생기는 꿈이다. 

 

똥이나 오줌 벼락을 맞는 꿈

- 폭포가 쏟아 지는 듯한 거대한 똥이나 오줌을 뒤집어쓰는 꿈, 똥이 가득한 깊은 구덩이에 빠져 몸에 잠기는 꿈을 꾸었다면, 큰 재물이 생기는 꿈으로 대박 꿈이다. 

하지만, 꿈속에서 냄새가 고약하거나 불쾌한 느낌이 들었다면, 반대로 안 좋은 꿈이다. 

 

다른 사람의 똥 냄새를 맡는 꿈

- 냄새를 맡는 꿈을 꾸기도 한다. 다른 사람의 똥이 가득 한 방에서 그 냄새를 맡았다면 다른 사람과 관계된 어떤 일에 대해 성사가 되지만, 그 소문이 널리 퍼지고 사람들의 관심이 되는 꿈이다. 

 

똥이 잘 안나오는 꿈

- 꿈에서 똥이 잘 안 나오는 꿈을 꾸었다면, 그 이유가 똥을 싸는데 다른 사람이나 동물이 와서 창피하고 무서워서 못 쌌거나, 힘을 주어도 똥이 나오지 않거나, 화장실에 들어가니 다른 사람의 똥이 널려 있어 발 디딜곳이 없어 똥을 못 싼 경우, 똥이 마려우나 화장실을 찾지 못한 경우 똥을 못 싼 경우는 어떤 소원이나 계획이 이루어지지 않는 꿈이다. 

즉, 합격, 취직, 결혼, 사업 등에 좋지 않은 꿈이다. 

 

이상 내가 똥을 싸는 꿈외에도 똥 꿈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보통 사람들은 나이가 들면서 꿈을 꾸는 횟수가 줄어든다고 한다. 하지만 살면서 한 번씩은 똥 꿈을 꿔 보지 않았을까 싶다. 

물론, 꿈을 꾸었다고 그 꿈의 해몽대로 되지 않는 경우도 있지만, 해몽의 결과가 좋다면 기분 좋게 하루를 시작하고, 혹시라도 부정적인 내용이라면 그날의 몸 가짐을 조심하는 기회로 삼는 정도로 지나가면 좋을 듯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