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생활 팁

그린카 이용방법, 할인, 보험료, 하이패스, 기름값 등(feat. 그린카 동반운전자 추가방법)

by 마음관리 2020. 7. 27.
그린카 이용방법

 

안녕하세요. 그린카에 대해 몇 번 글을 안내했었는데요. 제일 중요한 그린카 이용방법에 대해서는 언급을 안 한 것 같네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그린카 이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다들 스마트폰을 사용하시고, 이 외에도 공유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특별히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지 않아도 잘하실 것 같긴 하지만, 알아 두면 조금 덜 헛갈릴 것 같네요. 그린카 같은 카쉐어링 서비스는 예전부터 많이 있던 일반적인 렌터카 서비스보다 조금 더 저렴하고, 요즘 같은 언텍트 시대에 맞게 렌터카 직원을 만나지 않아도 되니 요즘 트렌드를 이끌어 가는 mz세대들에게 더 편한 것 같습니다.  

 

1. 그린카 회원가입
2. 차량선택
3. 예약장소에서 차량이용

1. 그린카 회원가입을 합니다. 간단하죠. 따로 설명 안하겠습니다. 그래도 주의점은 본인 명의 휴대폰과 신용카드가 있어야 합니다. 

그린카 회원을 가입하면 위와 같은 혜택이 있습니다. 그리고 미리 알고 있으면 좋은 팁이 있는데요. 바로

추천 아이디 등록입니다. 추천 아이디 등록하면 추천받은 사람과 추천한 사람 모두 1만 원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친구나 가족과 함께 가입하시면 더 좋겠죠. 

 

2. 본인이 차를 찾으러 가기 위한 장소를 지도에서 고릅니다. 이용 가능한 차량도 확인하세요. 

(그린존, 프리존이라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간단하게 말하자면 그린존은 왕복 이용, 프리존은 편도 이용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3. 예약한 장소에 가서 본인 스마트폰에서 그린카 어플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스마트폰이 스마트 키 역할을 하게 됩니다. 사진처럼 예약시간 15분 전부터 차량 문을 열 수 있습니다. 

 

물론, 차를 이용하기 전에 차량 파손 여부 확인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꼼꼼하게 차량 외부 및 내부를 확인하시고 카메라로 촬영하고 이용해 주세요. 

 

이상, 그린카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렇게 끝나면 사실 궁금한 사항은 하나도 말을 안 했는데요. 궁금하실 사항만 모아 봤습니다. 

 

첫 번째 이용요금입니다. 이용요금은 대여요금 + 주행요금 = 이용요금

대여요금은 차를 빌리는데 드는 비용, 주행요금은 주행 거리에 따른 요금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1시간 단위로 위 요금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주행요금을 내는 대신, 차량에 기름이 없을 때 넣는 기름값은 내가 낼 필요가 없습니다. 

운전자석 창가에 있는 주유 전용카드로 기름값을 내시면 됩니다. 

주의점 : 개인 카드로 주유를 하면 환급이 안됩니다. 

 

 

두 번째 주행 자동차 보험

보험료는 면책료 자기 부담금 5만 원, 30만 원, 70만 원 중에 선택하시면 됩니다. 선택하시면 그에 따른 보험료가 산정됩니다. 차종마다, 차량 이용기간에 따라 상이하나, 보험료가 얼마 차이 안 나시면 자기 부담금 높은 쪽을 선택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혹시 사고가 났을 때 위 자기 부담금 액수를 납입하고, 추가로 휴차 보상료가 발생하는데 이것은 차량을 이용 못하는 기간의 이용요금의 50%가 발생하게 됩니다. 

교통사고가 안 나는 게 최선이지만 혹시 모를 사고를 대비하는 것이 좋겠죠. 

 

세 번째, 하이패스 요금

그린카를 이용하시면 하이패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린카에 하이패스 단말기가 붙어 있습니다. 

고속도로를 이용하시면 추후에 그린카 예약 때 사용한 내 카드로 고소도로 요금이 청구됩니다. 

TIP. 하이패스카드로 유료 주차장도 이용 가능

 

많은 분들이 궁금하실 텐데, 공항은 아쉽게도 프리존으로 이용이 거의 불가능합니다. 다른 방법을 이용하세요.